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재관태왕 - 財官太旺

 재관태왕(財官太旺)은 재성(財星)과 관성(官星)이 모두 매우 강한 사주명식이다. 일간의 기운이 너무 신약(身弱)할 때 재관태왕은 본인이 너무 강한 재성과 관성의 압력을 이겨내기 힘들어 삶이 곤궁하다.  재관태왕(財官太旺)은 '재살태왕(財殺太旺)' 또는 '재다신약(財多身弱)'으로 보기도 한다.


재관태왕 - 財官太旺

1969년 7월 8일 양력 출생 (坤) 己酉(기유) 辛未(신미) 甲申(갑신) 戊辰(무진) 생 사주명식이다. 일간 甲木(큰 나무)이 지지에서 금(金)과 토(土)의 강력한 기운에 협공을 당하고 있다. 여기에 큰 나무는 토(土) 재성에 뿌리내리기 힘들다. 지지가 未辰土와 申酉金으로 이루어져 있어 나무가 심길 흙이 메마르고 단단합니다. 재물(土)이 너무 많아 오히려 뿌리가 썩거나 부러지기 쉽습니다. 토다목절(土多木折)이 되었다.

재관태왕 - 財官太旺

지지의 己, 戊, 未, 辰 등 재성(土)이 강하게 분포되어 넓고 건조한 땅을 형성한다. 재물에 대한 욕심이나 집착이 강하며, 활동력이 좋아 보이고 재생관으로 금을 생조할 것 같으나 재물이 일간을 극심하게 극(剋)하는 구조이므로, 재물을 추구할수록 오히려 몸과 마음이 피폐해진다.

구분연주
年柱
월주
月柱
일주
日柱
시주
時柱
천간
정재

정관

일간

편재
지지
정관

정재

편관

편재
지장간
편관

상관

편재

겁재

정관

겁재

편인

정인

정재

편관

편재

갑목(甲木)은 金(관살)에 심하게 극을 당하고 있는 형국이다. 금다벌목(金多伐木)으로 酉, 申, 辛, 庚(지장간) 등 강력한 금(官殺)이 갑목을 둘러싸고 큰 나무를 날카로운 도끼로 난도질하는 풍경이다.

천간과 지지의 신유신(辛酉申) 金은 날카로운 칼, 도끼이다. 이들이 강한 土(흙)의 생조를 받아 더욱 힘이 넘쳐서 토생금(土生金)을 보이니 난감하다. 관살(직장, 남편, 명예, 압박, 책임)이 매우 강하여 삶이 너무 팍팍하고 책임감이 과중된다. 특히 여명에게 관살은 남편이나 직장을 의미하는데, 이로 인한 압박이나 고통이 크다는 암시를 준다.

일간이 매우 신약하여 자립심, 주체성을 발휘하기 어렵고, 주변 환경과 압박(관살)에 쉽게 굴복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겉으로는 갑목처럼 강해 보일 수 있으나 주변 환경에 시달리고 내면적으로는 불안하고 스트레스가 심한 삶을 살아가는 형국이다.

수(水)는 인성이다. 지장간에 壬癸水가 숨겨져 있어 인성(어머니, 학문, 도움)이 있긴 하나, 강한 금(金)에게 설기(泄氣)되고 강한 토(土)에게 극(剋)을 당하여 힘이 없다. 도움을 받기 힘들거나 어머니의 덕이 부족할 수 있다.

화(火)는 식상이다. 지장간에 丁火만 있어 식상(재능, 표현력)이 극히 약하다. 자신의 감정이나 재능을 표현하기 어렵고, 내성적이다. 


이 사주의 주인공은 어떤 운을 만나야 좋은 풍경을 보는가

이 사주는 재관(財官)이 모두 왕성하고 일간이 극히 미약한 재관태왕(財官太旺)의 전형이다. 너무나 신약하여서 삶의 무게가 버겁고 감당하기 힘든 나날을 바라보는 풍경이다. 여기에 금다벌목(金多伐木)과 토다목절(土多木折)의 형국까지 보이니 참으로 쳐다 보기에 애 닮은 그림이 아닐 수 없다.

사주의 그림 풍경은 단단하고 날카로운 쇠(金)와 넓고 메마른 흙(土) 사이에 고립된 큰 나무(甲木)가 서 있는 형국이며, 물(水)의 구원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이 사주명식에서는 무조건 일간을 돕는 수(水) 인성이 가장 절실하다.

물(水)이 있어야 한다.

수(水)는 금생수(金生水)로 강한 관살(金)의 기운을 설기(洩氣)하는 동시에 일간을 직접적으로 보호하고, 일간의 뿌리를 튼튼하게 한다. 여기서 수(水)는 인성이다. 따라서 평소에도 학문, 인내, 지혜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를 단련해야 하는 운명의 소유자이다. 

목(木) 운을 만나도 좋다. 목(木) 비겁 운이 들어와 일간을 도와주면 힘을 얻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인생 풍경을 만날 것이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해림당 海林堂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