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오늘의 사주 - 정미(丁未) 갑진(甲辰) 을사(乙巳) 임오(壬午)

 1967년 4월 11일 양력 출생(乾) 丁未年 甲辰月 乙巳日 壬午時 사주를 그림으로 풀어봅니다.  여름 태양이 사막을 달구는 가운데 작은 넝쿨(乙木)이 강한 열기로 생명력(火)을 쏟아내고 있다. 건조한 흙(土)과 합쳐진 메마른 땅에 생명수(水)는 간신히 흐르고 있어 위태롭기도 하다.


오늘의 사주 - 丁未年 甲辰月 乙巳日 壬午時

이 사주는 '강한 햇빛과 불모의 땅 위에서 끈질기게 꽃을 피우려는 넝쿨과 같다. 일간(日干) 乙木(을목)은 음(陰)의 나무이고 꽃, 화초, 넝쿨의 물상이다. 식상(火)과 재성(土)이 강하고 인성(水)이 극히 약하여 설기과다(洩氣過多)의 모습으로 자신의 기운이 소모되는 구조이다. 이는 정열적인 활동(火)과 재물 추구(土) 속에서 생명력(水)이 고갈되어 가는 모습이기도 하다.

오늘의 사주 - 정미(丁未) 갑진(甲辰) 을사(乙巳) 임오(壬午)

월지(季節) 辰土(진토)는 늦봄으로 목(木)의 기운이 토(土)로 넘어가는 시기이다. 일간 을목(乙木)이 월지 辰土에 뿌리를 내리고 甲木의 도움을 받으나, 지지에 未巳午라는 강한 화토(火土) 세력이 집중되어 있다. 식상(火)과 재성(土)이 강하고, 수(水)의 근원이 약하여 설기(洩氣)가 심하다. 따라서 사주가 신약(身弱)으로 보인다.

1967년 4월 11일 (乾)

구분연주
年柱
월주
月柱
일주
日柱
시주
時柱
천간



지지



지장간







식상생재(食傷生財)

이 사주는 식상(食傷)이 강하여 재능과 표현력이 매우 좋고, 이를 통해 재성(財星)을 끊임없이 추구한다. 식상생재(食傷生財)의 구조이다. 따라서 성격이 외향적이고 정열적이며, 활동 범위가 넓고 에너지가 넘친다. 그러나 과도한 에너지 소모로 결과(財)를 향한 집착이 강할 수 있지만 일간의 힘이 약해 재물을 취할 수 있는 자체의 동력이 다소 부대낀다.

일간 을목(乙木)은 강한 열기(火)로 인해 마르기 쉬우며, 생명수 역할을 해줄 물(水)은 오직 시주의 壬水와 辰土 속 癸水에만 의존하고 있다. 임수(壬水)는 인성(印星)으로 지혜와 학문, 건강을 지탱하는 중요한 자원이다. 사실상 이러한 임수(壬水)가 일간(乙木)에게 필요한 생명수 역할을 하고, 동시에 강한 식상(火)을 견제하는 조후(調候) 역할을 한다. 하지만 壬水가 지지에 뿌리가 약하고 火土의 협공을 받고 있어, 정서적 안정이나 건강에 취약하다.

甲木(비견)의 도움을 받는 일간 을목(乙木)은 넝쿨처럼 유연하다. 이는 형제나 동료(甲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강한 환경에 맞서 유연하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주 그림의 주인공은 어떤 삶을 살게 되는가

이 사주의 주인공은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재물을 향한 의지가 강하다. 또한 끊임없이 베풀고 활동하며 인정받으려 하는 식상(火)의 활동이 강하지만 수(水)가 약해서 감정의 기복이 심하거나 뒷심이 약할 수 있다.

식상생재(食傷生財) 구조가 뚜렷하기에 자신의 재능과 표현 등을 이용하여 재물을 창출(土)하는 능력으로 세상을 살면 인생풍경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임수가 약해서 너무 과도한 활동은 건강에 문제를 불러 올 수 있다. 정신적 수양이나 지식(水)을 꾸준히 쌓아 에너지를 보충하면서 사는 것이 좋다.

물이 필요하다

자신의 일간을 생해주는 물(水)의 기운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수(水)는 인성으로 일간(乙木)을 생조하고 극강한 화기(火氣)를 식혀주는 생명의 근원이다. 대운에서 수(水)가 들어와야 안정과 성공을 바라다 보는 풍경을 만난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