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사주명리학상 가장 뜨거운 일간 5개

사주명리학에서 "뜨겁다"는 것은 양(陽)의 기운이 강하고, 화(火) 기운이 성하거나, 열기가 왕성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60갑자 중 일간(日干)으로 보았을 때 가장 뜨거운 5개를 선정하면 병오(丙午), 무오(戊午), 정사(丁巳), 병인(丙寅), 정미(丁未)를 꼽을 수 있다.


사주명리학상 가장 뜨거운 일간 5개

불 타오르네! 병오(丙午), 무오(戊午), 정사(丁巳), 병인(丙寅), 정미(丁未)

불 타오르는 일간(日干), 병오(丙午), 무오(戊午), 정사(丁巳), 병인(丙寅), 정미(丁未)

병오(丙午) - 화+화, 극양의 열기

무오(戊午) - 화생토, 극건조한 열기

정사(丁巳) - 음화의 건록, 응축된 열기

병인(丙寅) - 목생화, 지속적 열기

정미(丁未) - 화고, 저장된 열기


1. 병오(丙午) 

병(丙)은 태양을 상징하는 양화(陽火)이고, 오(午)는 지지 중 가장 강한 화(火) 기운이며, 한여름 정오를 의미한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화(火)로 통일되어 화기가 극대화 됩니다. 특히 오월(午月)의 병화는 왕지(旺地)에 해당합니다. 병오는 극양(極陽)의 기운으로 가장 뜨겁고 밝으며 강렬하고 직선적이며 폭발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다. 과도한 열기로 인해 균형이 필요합니다.


2. 무오(戊午) 

무(戊)는 양토(陽土)로 건조하고 뜨거운 산악을 상징하며 오(午)는 최강의 화(火) 지지이다. 화생토(火生土)로 오화의 열기를 직접 받아 극도로 건조하고 뜨겁다. '불 위의 흙더미' 형상으로 열기가 응축되었다. 무오는 극도로 건조하고 뜨거운 토로 화기를 흡수하여 더욱 뜨거워지는 구조이다.


3. 정사(丁巳)

정(丁)은 음화(陰火)이지만 사(巳)는 병화의 녹지(祿地)로 화기가 강하다. 사화(巳火)는 내재된 열기가 응축된 형태이다. 정화가 사화에서 임관(臨官, 건록)하여 힘이 강하다. 정사는 은은하지만 강렬한 내면의 열기이며 집중되고 응축된 에너지이다. 정밀하고 섬세한 열정이다.


4. 병인(丙寅)

병화(丙火)가 인목(寅木)을 만나 목생화(木生火)로 화기가 더욱 왕성하다. 인(寅)은 양목(陽木)으로 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땔감 역할한다. 화기가 생생불식(生生不息)하는 구조이다. 병인은 지속적이고 왕성한 화기이며 목화통명(木火通明)의 형상으로 총명합니다. 생명력과 창조력이 강함이 특징이다.


5. 정미(丁未)

정화가 미토(未土)를 만나 화고(火庫)를 형성하였다. 미(未)는 목고(木庫)이자 화의 여기(餘氣)가 남아있는 토이다. 한여름의 열기가 토에 저장된 형태이다. 정미는 저장되고 축적된 열기로 지속적이고 안정된 온기이다. 내실 있는 열정을 의미한다.


뜨거운 일간

병오(丙午), 무오(戊午), 정사(丁巳), 병인(丙寅), 정미(丁未)이 뜨거운 이유는 화(火) 오행이 직접적으로 강하거나, 화를 생하는 목(木)의 지원을 받거나, 화의 기운이 토(土)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병오(丙午)는 양화가 왕지를 만나 사주명리학상 가장 뜨겁고 강렬한 일간으로 평가됩니다. 이러한 뜨거운 일간을 가진 사람은 일반적으로 수(水)나 금(金)의 조후(調候)가 필요하며,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질 때 그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뜨거운 일주를 보면 병진(丙辰)도 역시 간단하지 않다. 병화가 진토(辰土)를 만나 화생토(火生土)의 관계이다. 진(辰)은 수고(水庫)이지만 양토로서 화기를 머금고 있다. 봄의 끝자락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전환기의 열기이다. 병진은 습토를 건조시키는 강한 열기로 변화와 전환의 에너지이다. 포용력 있는 뜨거움이 특별하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해림당 (海林堂)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