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오늘의 사주풍경 - 무오(戊午) 임술(壬戌) 신해(辛亥) 무술(戊戌)

  1978년 10월 16일 양력 20:00 출생(坤), 무오년(戊午) 임술월(壬戌) 신해일(辛亥) 무술시(戊戌) 기준의 사주를 그림으로 그립니다. '단단한 가을 땅(戌月) 속에 깊이 묻힌 보석(辛金)'의 형상입니다. 너무나 강한 土(인성)의 기운으로 辛金(음금)이 두터운 땅에 파묻혀 있는 풍경입니다.


오늘의 사주풍경 - 무오년(戊午) 임술월(壬戌) 신해일(辛亥) 무술시(戊戌)

이 사주는 가을이 시작되는 술(戌) 토(土)인 땅 속에 신금(辛金) 귀금속이 묻혀 있는 것은 그림입니다. 토(土) 인성이 너무 과다합니다. 戊土(양토)와 戌土(양토), 午火(火生土)의 강한 인성(印星)에 의해 일간 신금(辛金)이 흙 속에 파묻혀(土多埋金) 보석이 본연의 가치를 잃어 버린 풍경으로도 보입니다.

오늘의 사주풍경 - 무오(戊午) 임술(壬戌) 신해(辛亥) 무술(戊戌)

일간 신(辛)은 음금으로 보석, 귀금속, 칼의 형상이며 강한 토(土)는 戊, 戌, 戊, 午(지장간 己)는 단단한 바위산을 만들고 메마른 황무지같이 보입니다. 수(水)는 식상으로 壬, 亥 (지장간 壬) 호수, 강물이고 화(火)는 관성으로 午, 戌 (지장간 丁, 丙)이며, 목(木) 재성은 亥 (지장간 甲)입니다.

임수(壬水)는 식신으로 강물, 호수를 의미하며, 이는 일간 신금(辛金)을 씻어 빛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사주에서 임수(壬水)는 신금(辛金)의 재능과 지혜를 빛나게 하고 강한 토의 제압을 벗어나게 해주는 통로가 됩니다.  메마른 조토(燥土)인 무(戊), 술(戌)에게 임수(壬水)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하여 사주 전체의 조후를 맞추는 데도 기여합니다.

오(午火), 정(丁火)는 관성으로 여성에게는 직업, 명예, 남편을 의미합니다. 화(火)는 토(土)를 생하여 인성을 더욱 강하게(火生土) 합니다. 한편 신해(辛亥)는 일주 辛金이 지혜로운 亥水(식신) 위에 앉아 있어 겉으로는 유연하고 재능을 발휘하려 합니다.

亥中 갑목(甲木)은 약하지만, 유일한 재물이고 활동성입니다. 토(土)가 너무 두꺼워 목(木)이 자라기 힘든 (土多木折) 형국입니다. 재물 활동에 있어 큰 노력이 필요하거나 재물을 취하는 것에 대한 집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인성(土) 과다로 인해 학문에 대한 열정과 끈기, 인내심은 누구보다 강하지만 엄청난 토의 기운은 남다른 고집, 융통성 부족, 생각의 과잉으로 오히려 실제 행동을 느리게 합니다.


사주 그림의 주인공은 어떤 삶을 살게 되는가

이 사주의 풍경은 그냥 토다매금(土多埋金)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인생을 살면서 자신을 표상(表象)하는 신금(辛金)을 드러내지 못하면 그냥 흙 속에 보석이 파묻혀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강력한 토의 제압을 벗어나는 길 밖에 없습니다. 대운(大運)에서 물(水)의 소통과 나무(木)의 활동성을 만나야 합니다.

자신이 아무리 보석과 같은 존재라고 하여도 땅 속에 묻히게 되면 빛을 보지 못합니다. 공부를 많이 하여도 세상에 존재감을 보이지 못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엇인가 열심히 하지만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대운에서 수(水)나 목(木) 운(運)을 만나면 물이 흙을 씻어내어 신금(辛金)을 빛나게 하고, 일간의 재능(食神)을 발현시켜 줄 것입니다. 운에서 나무를 만나면 목(木)이 과다한 土를 극하여 기운을 덜어주고 (木剋土) 재물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사주풍경이 아름답게 보이려면 바로 토다매금(土多埋金)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사주갤러리 - SajuGallery.com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