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오늘의 사주 - 갑자(甲子) 임신(壬申) 경자(庚子) 을유(乙酉)

 1984년 9월 3일 양력 출생 甲子年 壬申月 庚子日 乙酉時 (坤命) 사주를 그림으로 풀어봅니다. 강력한 금(金)의 기운이 맑은 수(水)를 만나 끝없이 흐르는 금수쌍청(金水雙淸)과 도세주옥(淘洗珠玉)의 물상이다. 불(火)이 없어 차갑고 고요하지만, 그만큼 투명하고 예리한 아름다움도 함께 있는 풍경을 보여 준다.


오늘의 사주 - 甲子年 壬申月 庚子日 乙酉時

이 사주는 "차가운 밤의 호수 위를 비추는 날카로운 금속"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금수쌍청 (金水雙淸)으로 가을의 일간 경금(庚金)이 지지에 申과 酉라는 강력한 뿌리를 두고 있고, 壬, 子, 子라는 맑은 물이 이를 씻어내고 있다. 이러한 사주 구성은 주인공이 매우 영리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외모가 수려하거나 분위기가 깔끔한 경우가 많다.

오늘의 사주 - 갑자(甲子) 임신(壬申) 경자(庚子) 을유(乙酉)

일간이 월령(申)을 얻고 시지(酉)에 뿌리를 두어 신강(身强)한 사주이다. 따라서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독립적인 성향이 있다. 한편 식상태왕(食傷太旺)이다. 일간의 강한 기운을 壬, 子, 子가 설기하고 있다. 이는 아이디어가 많고 예술적 감각이나 전문 기술 습득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주에 을경합(乙庚合)이 있다. 시천간의 乙木(정재)과 합을 한다. 말년에 재물에 대한 집착이나 성과를 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짐을 의미하며, 현실적인 이익을 잘 챙기는 면모를 보여준다.

1984년 9월 3일 양력(坤)

구분연주
年柱
월주
月柱
일주
日柱
시주
時柱
천간




지지



陰)
지장간




십성
천간
편재
偏財
식신
食神
일간
日干
정재
正財
십성
지지
상관
傷官
비견
比肩
상관
傷官
겁재
劫財

도세주옥 (淘洗珠玉)

금(金)의 기운이 수(水)를 만나 빛나는 형상으로, 두뇌 회전이 빠르고 언변이 뛰어나다. 자신의 재능을 세상에 드러내는 힘(食傷)이 매우 강하다. 그러나 한랭한 기운이 많아 사주가 전체적으로 차갑다(金, 水 위주). 한편 따뜻한 불(火)의 기운이 보이지 않아, 이성적이고 냉철하지만 한편으로는 내면의 고독감이나 냉소적인 면이 있을 수 있다.

무관사주 (無官四柱)

사주에서 남편을 상징하는 관성(火)이 천간과 지지, 심지어 지장간에도 없다. 이는 남편이라는 존재가 인생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어렵거나, 본인이 남편의 간섭을 받는 것을 매우 싫어함을 암시한다. 

강한 식상의 작용 (傷官見官의 위험)

지지의 子水(상관)는 남편인 火가 들어오려고 하면 바로 꺼버리는 역할을 한다. 이는 남자를 보는 눈이 매우 높거나, 상대방의 단점을 예리하게 잡아내는 기질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평범한 남자에게 만족하기 어렵고, 남자를 무시하거나 통제하려는 성향이 나타날 수 있다.


사주 그림의 주인공은 어떤 삶을 살게 되는가

이 사주는 한 마디로 "여장부" 사주이다. 남편에게 의지하기보다는 본인의 전문성을 살려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능력이 훨씬 크다. 한편 배우자운의 불안정성은 본인의 독립심과 높은 기준에서 기인하므로,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포용력을 기르는 것이 현명한 삶이 된다.

배우자운을 분석할 때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는 무관(無官)과 식상제살(食傷制殺)적 기질이다.  배우자 자리에 상관(子)이 앉아 있어 남편과의 인연이 쉽지 않다는 것이며 동시에 자녀가 생기면 남편보다 자녀를 훨씬 소중히 여기게 되며, 남편과의 관계는 다소 소원해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떤 남자를 만나야 하는가? 

이 사주의 주인공은 보통 여자가 아니다. 차라리 나이 차이가 많은 남자를 만나 정신적으로 아주 성숙하여 본인의 강한 기세를 다 받아줄 수 있는 연상이나, 아예 본인이 통제할 수 있는 연하를 만나는 것이 인생에서 좋은 풍경을 자아낼 것이다.

따뜻한 기운을 만나면 인생에서 좋은 풍경이 펼쳐진다

이 사주의 특징은 금(金)과 수(水)의 기운이 지배적인 금수쌍청(金水雙淸)의 구조이다. 이런 사주가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이 차가운 기운을 녹여줄 따뜻한 기운과, 넘치는 에너지를 쏟아부어 결과물을 만들어낼 목표(재성)가 필요하다.

火(관성)으로 차가운 금수를 녹이면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가져다주고 동시에 남편 운도 좋아질 것이다. 한편 木(재성)을 만나면 강한 금(金)의 기운을 소모시키고 수(水)의 흐름을 받아내어 실제적인 재물을 형성하여 볼만한 인생풍경을 맛볼 것이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