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오늘의 사주 - 갑술(甲戌) 신미(辛未) 무술(戊戌) 을묘(乙卯)

 1994년생 갑술년(甲戌年) 신미월(辛未月) 무술일(戊戌日) 을묘시(乙卯時) 坤命 사주명식을 그림으로 그립니다. 무술(戊戌) 일주로 산 위 언덕에 무수하게 많은 흙들이 겹겹이 쌓인 모습이고 주변에도 또 다른 산(土)이 가득하면서 단단한 산맥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오늘의 사주 - 갑술년(甲戌年) 신미월(辛未月) 무술일(戊戌日) 을묘시(乙卯時)

일간(日干) 戊土(무토)로 양(陽)의 흙이고 넓은 대지, 산의 물상이다. 토(土) 기운이 극강한 극신강(極身强) 사주이다. 특히 비겁(比劫, 戊己戌未)이 지나치게 많아 일간의 힘이 압도적인 형국이다. 그냥 보이는 것은 산이요, 또 산 넘어 산 같은 풍경이다.

오늘의 사주 - 갑술(甲戌) 신미(辛未) 무술(戊戌) 을묘(乙卯)

토(土)가 많으니 굳건한 산맥의 물상이라 주체성과 자존심이 하늘을 찌르고 고집이 매우 강하다. 자기중심적인 경향이 뚜렷하고 인내심과 지구력도 대단하지만 너무 강한 주관으로 남의 말을 듣지 않는다.

1994년생 갑술년(甲戌年) 신미월(辛未月) 무술일(戊戌日) 을묘시(乙卯時) 坤命 

(1994年 7月 11日 07:00 時 양력)
구분연주
年柱
월주
月柱
일주
日柱
시주
時柱
천간
陽木

陰金

陽土

陰木
지지
陽土

陰土

陽土

陰木
지장간






이 사주에서 木(관살)이 나무(甲乙木)로 직장, 남편, 규율을 의미한다. 그러나 나무가 굳건한 산을 뚫고 자라려 하지만(木剋土), 그 땅의 힘이 너무 강하여 뿌리를 내리고 성장을 할 수 없다. 나무가 땅을 제어하기 어려운 형편이다. 이는 사주명식의 주인공이 직장이나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강한 통제나 간섭을 받기 싫어하며, 규율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 한다는 의미이다.

土多木折 (토다목절)

이 사주의 가장 큰 문제는 일간 무토(戊土)를 포함한 지지의 토(土) 기운이 戌未戌로 극강하여 굳건한 산맥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이것은 남편의 무력화를 뜻하기도 한다. 이 거대한 산에 나무(木, 남편)가 뿌리를 내리고 자라려고 하지만, 흙이 너무 단단하고 건조하며 많아 나무가 꺾이거나 뿌리를 내리기 어렵다. 이렇게 되면 남편이 무능해서가 아니라, 배우자인 본인이 너무 강하여 남편의 기운을 무력화시키거나 심리적으로 압도하게 된다. 한 마디로 여자의 기가 너무 쎄서 남편이 쪽을 못 쓰는 것이라 보면 된다.

衆土埋金 (중토매금)

월간 신금(辛金)은 식상으로 표현과 활동력인데 금(金)은 막강한 토(土) 기운에 의해 빛을 내지 못하고 흙 속에 묻히기 쉬운 형국이다. 뛰어난 재능과 표현력(辛金)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강한 고집(土) 때문에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답답한 인생을 살 수 있음을 암시한다. 토다매금(土多埋金)이라 흙에 파묻힌 금이다. 衆土埋金 (중토매금)으로 많은 흙이 쇠를 묻어버린격이다.

土厚無水 (토후무수)

수(水) 재성(財星)이 전무하여 현실적인 금전 감각이나 재물 관리에 서투르며, 돈을 쫓는 것 자체에 관심이 적을 수 있다. 또한, 여자 사주에서 재성(水)이 관성(木)을 생조하는 통로가 막혀 있다는 것은 남편(木)과의 인연이나 관계에 있어 유연성이 부족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사주에 흙이 두터운데 물이 없다. 매우 두껍고 건조한 흙으로, 재물이나 유연성이 부족함을 상징한다.


사주 그림의 주인공은 어떤 삶을 살게 되는가

이 사주의 주인공에게 과다한 토(土)는 스스로를 고집불통으로 만들고 자기 확신 과잉, 융통성 부족, 독선적일 수 있는 삶을 살게 한다. 의리가 있으며 끈기와 추진력을 갖춘 리더십도 있지만 너무 많은 비겁(比劫)은 재물의 손해나 형제나 친구 간에 경쟁으로 힘든 인생 풍경을 보게 된다.

남편 운에 대한 심각한 암시

사주명식에서 미토(未土)가 갑목(甲木)을 묘(墓)로 끌고 간다. 어찌 보면 여자 사주에서 가장 치명적인 것을 암시한다. 남편을 상징하는 甲木이 庫(묘고)에 들어가 극도로 무력화되는 구조이며, 이는 배우자에게 치명적인 불리함을 예고한다.

지지에서 미토(未土)는 오행 목(木)의 묘고(墓庫)로 무덤이자 창고 역할을 한다. 미토(未土)는 목(木) 기운의 활동이 멈추고 저장되는 장소이다. 천간의 甲木은 자신의 묘지인 未土 옆에 위치하고 있어, 강력한 土 기운에 의해 흡수되거나 갇히기 쉬운 환경에 놓여 있다. 이 사주에서 未土 자체는 戊土 일간의 강력한 비견 세력이며, 그 힘이 압도적이다. 이미 거대한 산맥(土)이 작은 나무(木)를 짓누르는 토다목절(土多木折)의 상황인데, 이 토(土) 세력이 남편(甲木)을 무덤(未庫)으로 끌고 들어가 무력화시킨다. 이러한 入墓(입묘) 현상은 여자 사주에서 남편을 상징하는 관살(官殺)에 발생했을 때, 부정적인 상황을 강력하게 암시한다.

결국, 무덤으로 끌려간 목(木)은 남편 기운의 소멸을 뜻한다. 갑목(甲木)이 미토(未土) 묘고에 들어가면, 남편의 기운이 사회나 가정에서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고 갇히거나 억눌린다. 이는 남편이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아내인 일간의 에너지가 너무 강하고 남편의 기운을 흡수해버리기 때문이다.

대운에서 토(土) 기운을 설기(泄氣)하거나 제어해야 좋은 풍경을 볼 것이다

무엇보다 이 사주는 극강한 토(土) 기운을 설기(泄氣)하거나 제어하는 오행이 필요하다.

대운에서 금(金) 식상운을 만나면 강한 토(土)의 힘을 빼주고, 재능을 활용하여 재물을 추구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수(水) 재성운(財星運)을 만나면 목(木)의 힘을 보강하고, 사주에 없는 재물을 보충하여 현실 감각과 유연성을 부여 받게 되어 인생에서 그나마 좋은 풍경을 볼 것이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