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그림 풀이 신청서

사주그림풀이 신청서

해림당

海林堂

목다화식 - 木多火熄

목다화식(木多火熄)은 사주에 목(木) 기운이 너무 많아 불(火)을 끄는 형국을 뜻합니다. 아궁이에 불을 붙이는데 나무만 잔뜩 넣으면 불씨가 오히려 죽는 경우나 마찬가지입니다. 목다식화(木多熄火)라고도 하는데, 오행의 상생(木生火)이 지나쳐 상극(火가 꺼짐)처럼 작용됩니다.


목다화식 - 木多火熄

나무(木)가 지나치게 많으면 도리어 불(火)을 꺼뜨린다는 목다화식(木多火熄)은 사주 균형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말입니다. 목다화식(木多火熄)이 성립되는 사주명식은 어떤 경우인지 무인년, 갑인월, 병술일, 을미시 남자 사주를 통해 알아봅니다.


목다화식(木多火熄) 사주 성립 여부

무인년(戊印年) 갑인월(甲寅月) 병술일(丙戌日) 을미시(乙未時) 사주에서 일간 병화(丙火)는 태양입니다. 그런데 태양은 스스로 빛나야 하는데, 주변에 갑목(甲木), 을목(乙木), 인목(寅木), 인목(寅木)이 거대한 숲을 이루어 태양빛을 완전히 가리고 있습니다.

목다화식(木多火熄) 사주


1998년 2월 8일 14:00 양력 (乾命)

구분시주일주월주연주
천간
(정인)

(일간)

(편인)

(식신)
지지
(상관)

(식신)

(편인)

(편인)
십성
(養)

(墓)
장생
(長生)
장생
(長生)
지장간







특징목다
(木多)
인술
(寅戌)
인목
(寅木)
중첩
효신살

사주에 나무가 너무 많아 불이 꺼져가는 형국입니다. 이는 생각과 이론(印星)은 태산 같지만 정작에 실행력과 결과(食傷/財星)로 맺어지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그러니까 공부는 많이 하지만 써먹지 못하는 '답답한 선비' 사주가 되기 쉽습니다.


깊은 숲 속에 갇힌 희미한 불빛

나무가 빽빽한 곳에 희미한 태양 빛이기도 합니다. 빛이 땅 바닥까지 닿지 않는 거대한 원시림입니다. 본인의 재능과 가치가 세상에 잘 드러나지 않아 답답함을 자주 느낍니다. 또한 지지에 술(戌), 미(未)토가 있어 나무들이 매우 건조합니다. 그래서 한번 화가 나면 걷잡을 수 없이 폭발하지만, 금방 꺼져 버리는 허무함이 있습니다.

금(金) 도끼와 수(水) 물이 없습니다. 거친 밀림을 이룬 나무를 쳐낼 도끼(결단력)도 없고, 열기를 식혀줄 물(융통성)도 보이지 않습니다. 사주가 매우 편중되어 있습니다.

이 사주의 주인공이 살아가는 인생 풍경

인성만 가득하니 성격은 "지나친 자만과 내면의 우울"입니다. 자존심과 고집이 하늘을 찌릅니다. 생각이 너무 강해 남의 가르침을 듣기 싫어하고, 본인이 세상에서 가장 똑똑하다고 착각할 위험이 큽니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결정을 못 내리는 선택 장애와 우울감이 공존합니다.

직업과 사회성으로 보면 "조직 부적응자와 전문직 사이"에 있습니다. 상명하복의 일반 조직 생활은 절대 못 합니다. 관성(水)이 없어 통제 받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자격증을 따서 혼자 일하는 교육, 상담, 연구, 종교, 예술 분야로 가야 합니다.

재물과 인덕을 보면 "부모 덕은 있으나 내 주머니는 빈곤"합니다. 부모나 윗사람의 도움(印星)은 많으나, 그것이 독(毒)이 되어 자립심을 해칩니다. 재성(金)이 지장간에도 거의 없어 경제 관념이 희박합니다. 돈을 버는 법보다 쓰는 법이나 이론에만 밝으니 평생 자산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연기만 나고 빛이 없음: 불이 시원하게 타올라야 주변을 밝히고(명예) 온기를 전하는데(재물), 지금 매연만 잔뜩 뿜어내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똑똑하긴 한데 참 답답한 사람"으로 인식할 확률이 높습니다.

목다화식(木多火熄) 사주가 좋은 풍경을 보는 방법

이 사주의 주인공이 좋은 인생 풍경을 보려면 '나무를 치우는 것과 불을 키우는 것 딱 두 가지입니다. 운(運)에서 도끼(金)과 불(火)를 만나야 인생 풍경이 아름답게 될 것입니다.

금(金)을 휘둘러라, "가지치기와 손절"이 있어야 합니다.

화(火)를 강화하라, "본능적인 실행"이 있어야 합니다.


사주갤러리 SajuGallery.com
해림당 (海林堂)

AD

이 그림은 어떤 운명일까요?

이미지 불러오는 중...